대광건영이 경기 여주시 홍문동 일대에서 선보이는 ‘여주역 대광로제비앙 더센텀’ 아파트가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계약금 5% 등 파격적인 조건으로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대출 규제를 피한 비규제 단지라는 점과 전매 제한 6개월 등 유연한 청약·금융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는 지난달 27일 발표된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6.27 대출 규제)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스트레스 DSR 3단계 시행일 전에 입주자 모집공고가 이뤄져 금융 여건 측면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는 여주시 홍문1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44가구(전용면적 84~P160㎡)로 이뤄졌다.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형 펜트하우스 설계도 적용됐다.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4베이(Bay) 4룸(Room·일부 가구 제외), 5베이 4룸(일부 가구 제외) 등 특화 평면이 다수 포함돼 실거주 수요의 만족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호텔식 사우나, 실내 골프연습장(GDR),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향후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개통하면 여주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주와 원주을 잇는 경강선 연장선은 2028년 개통 예정이며, GTX-D 노선 여주 연장도 계획 단계에 있다.
도로망도 뛰어나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제2영동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다. 여주역세권과 연결되는 4차선 도로 신설도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 교육 인프라도 눈에 띈다. 여주초(신설 도로 예정)를 비롯해 세종중·세종고, 여주대학교 등이 가깝고, 입주 이후 여주초 통학 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여주 청소년수련관(예정), 세종도서관, 학원가 등도 인접해 교육 환경이 양호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여주종합터미널,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황학산 산림욕장·수목원 등 자연환경도 뛰어나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스트레스 DSR 3단계 시행 이전에 분양에 나선 데다, 중도금 무이자·계약금 5% 등의 조건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부담을 낮췄다”며 “분양권 전매도 6개월 이후 가능해 유연한 자금 운용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여주역 대광로제비앙 더센텀’ 견본주택은 여주시 교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방문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